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 이모저모편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 사전투표

#1 선거

대통령 선거 권리의무를 다하셨는지요~

대통령선거 기간이 원래는 수능이 후였던 것을 기억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 큰 사건으로 인하여 선거기간이 조정됨에 따라 이번에 봄에 대통령 선거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금 지방선거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때 몰랐는데 18세도 선거를 했다는 소리는 뒤늦게 듣고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이번 지방선거도 자연스레 참여합니다.

대통령 선거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수많은 홍보차량들의 소음으로 인하여 다가가 따지고 싶은 마음과 신호등 반을 가리며 길 막하는 이들에게 뒤통수를 때리고 싶은 심정도 있습니다.

 

소음공해+길막=욕먹을 각 & 뒤통수 각

 

그래도 내일 사전투표를 지나면 서서히 머지겠지라는 생각을 하며 참아봅니다.

 

 

#2 선거요지

 

 

대통령 선거 못지않은 치열함이 느껴집니다. 

 

 

정식 선거일은 2022-6-1(수)이지만 바쁘신 분들은 사전투표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표일은 2022-5-27(금) -2022-5-27 (토)

사전투표가 생기고 나서 느끼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주민들이 줄을 서서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하지만 해당 지역 주민이 아닌 다른 지역주민이 와서 더욱 짧은 줄을 서서 투표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옆동네 갈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거리두기(코로나)가 해제가 되었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둘려 싸인 것은 께름칙 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차라리 옆동네에 가서 빠르게 소중한 내 투표를 투표를 하는 것이 사람들과 덜 섞여 좋을 거 같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건 저뿐만 아니라 줄 서서 기다리고 있던 다른 사람들도 그리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투표를 하는 게 의미가 있기 때문 아닐까요? : )

 

# 3 사전 투표절차

 

-관내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투표용지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4.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퇴장

 

-관외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투표용지와 주소 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화송용 봉투에 넣어 봉함

 4.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고 퇴장

 

 

 개인적인 사설이 길었지만 그래도 투표는 잊지 말고 하세요. 이번에 자신의 지역구 선거이기에 와닿는 것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추신!! 투표 시에 사진 촬영은 안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